니오NIO :: 적어도 2024년에는 매수하면 안되는 이유
니오NIO :: 적어도 2024년에는 매수하면 안되는 이유
요약
1. NIO의 주가는 최근 몇 달 동안 시장 전반에 비해서도 현저하게 낮은 성과를 보였다.
2. 니오 차량의 출고량 증가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수익성 개선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3. 엄청난 현금을 소진하고 있고, 계속해서 주주가치를 희석시킬 것이다.
NIO( NYSE: NIO )는 회사에 대한 최신 기사가 게시된 9월 말부터 전체 시장 대비 저조한 성과를 보였으며, 회사의 운영을 개선하고 주식이 공격적으로 상승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주요 촉매제가 보이지 않습니다. 장기적으로. 동시에, EV 산업의 현재 경쟁 환경에서 사업이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징후가 없기 때문에 NIO가 계속해서 실적이 저조하고 현금을 소진할 것이라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앞으로의 주요 과제
이달 초 NIO는 3분기 수익 결과를 보고했는데 ,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6.6% 증가한 26억 1천만 달러를 기록했지만 예상치보다 5천만 달러 낮았습니다. 동시에 회사는 4분기에 47,000~49,000대의 차량을 인도하여 FY23에 약 150,000대의 차량을 인도할 것으로 예상 하지만, 올해 초 발표한 250,000대의 차량을 인도하겠다는 초기 목표를 달성하지 못할 것입니다 .
언급해야 할 또 다른 주요 문제는 마진을 억제해 온 EV 산업 내에서 계속되는 가격 전쟁으로 인해 NIO가 향후 몇 년 동안 수익성이 없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3분기 NIO의 차량 마진은 11%로 Q/Q 증가했지만 1년 전 16.4%에 비해 감소했습니다.
마진 감소로 인해 이미 NIO의 현금 소모율이 지속 불가능해졌습니다. 회사는 매 분기마다 5억 달러 이상을 계속 소진하고 있으며 유동성 위기를 피할 수 있었던 유일한 이유는 기존 주주를 희생하여 시장 가격보다 낮은 2차 공모 가격을 책정했기 때문입니다. 3분기 현금 보유액의 증가는 영업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라 제가 최근 회사 기사에서 언급한 2차 공모로 인한 추가적인 유동성 투입에서 비롯되었습니다.
게다가 어제 NIO는 아부다비 기반 펀드 CYVN Holdings로부터 22억 달러 규모의 전략적 지분 투자를 마감했습니다 . 이번 거래에 따라 NIO는 현재 회사 지분 20%를 보유하고 있는 CYVN에 현재 시장 가격보다 낮은 주당 7.50달러의 가격으로 약 300,000주에 가까운 새로운 보통주를 발행했습니다 .
추가 유동성은 확실히 NIO의 수명을 연장하고 경영진이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파악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제공하지만 유동성 주입은 일반 주주들에게도 큰 비용을 초래합니다. NIO의 주식수는 이러한 2차 공모의 결과로 분기마다 점차 증가해 왔으며, 3분기 말에는 주식수는 Q /Q 약 5% 증가한 17억 4천만주를 기록했습니다. 시장가격보다 낮은 거래는 일반주주의 가치를 희석시키고, 주식수 증가로 인해 회사에 대한 투자 매력을 떨어뜨리고 있습니다.
언급해야 할 또 다른 점은 추가 자금 투입이 회사의 수익성을 높이거나 조만간 차량 마진을 크게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보장이 없다는 것입니다. 결국 NIO는 과거 2차 공모 가격을 책정 하고 기존 주주를 희석시켰음에도 불구하고 운영을 대폭 개선하고 신규 자금 조달을 피하지 못했습니다. 더욱이 2022년 약 122,000대의 차량을 납품했음에도 불구 하고 중국 시장 점유율은 1% 미만이라는 점입니다. 올해 약 150,000건의 배송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NIO가 어떻게 성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EV 업계 내에서 진행 중인 가격 전쟁으로 인한 단점을 완화할 수 있을지 알기 어렵습니다.
이 모든 것을 고려하면 현재 NIO의 상승 여력은 제한적이라고 해도 무방할 것입니다. 대부분의 마진은 마이너스 이며, 최근 몇 달 동안 수십 건의 하향 조정을 받았으며 , 회사 매출의 2배가 넘는 주가에서 수익성의 징후가 전혀 보이지 않는 상태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 이러한 데이터로는 현재 환경에서 회사의 공정 가치가 얼마인지 파악하기 위한 적절한 가치 평가 모델을 만드는 것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거리에서는 NIO가 2026년 어딘가에 수익을 낼 것으로 기대 하지만, 특히 EV 산업 내 가격 전쟁이 그때까지 끝나지 않을 경우에는 그럴 것이라는 보장이 없습니다. 더욱이 현재 현금 소모율에서는 회사가 최근 추가 유동성을 받았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더 많은 현금을 조달하고 주주를 더욱 희석시켜야 할 가능성이 가장 높다는 것입니다.
고려해야 할 지정학적 위험
또한 이해해야 할 중요한 점은 NIO가 가격 전쟁과 중국 경제의 성장 둔화로 인한 하락세를 완화하기 위해 다른 시장에서 입지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을 적극적으로 모색해 왔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테슬라( TSLA )와 달리 NIO는 세계화가 서서히 풀리는 시기에 확장하고, 다른 시장에 접근하기가 훨씬 어려워진다. NIO는 앞으로도 미국에서의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지만 , 중미 관계 악화와 보호주의 정책의 시행으로 인해 조만간 미대륙에서 성공적으로 입지를 확장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게다가 NIO도 유럽에서도 빠르게 입지를 확장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이 회사는 현재 유럽에서 분기당 1000대 미만의 차량을 판매하고 있으며 중국과 유럽 연합 간의 잠재적인 무역 전쟁 으로 인해 구대륙에서 NIO의 성장 노력이 약화될 수 있습니다.
상승 여력이 남아 있나요?
내 약세 논제를 약화시킬 수 있는 한 가지가 있는데, 그것은 중국 EV 산업 내에서 NIO의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는 공격적인 납품 증가입니다. NIO는 OEM 모델로 전환 함으로써 내년의 차량 인도 기대치를 초과하고 주주들이 회사의 성장 스토리에 투자하도록 유도할 수 있으며, 이는 모멘텀을 더 오랫동안 유지하고 단기적으로 주가를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외부 요인으로 인한 마진 억제로 인해 잠재적인 납품 확대가 회사의 순익 성과를 개선할 가능성은 낮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반적인 정서가 개선되고 한동안 펀더멘털의 관련성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현금소모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장기적으로 NIO에 투자하는 긍정적인 점을 보기 어렵습니다.
결론
NIO의 주가는 기술적 지원 수준 확보와 성공적인 자동차 행사 로 인해 모멘텀을 얻었지만 , 지속적인 희석화와 지속 불가능한 현금 소모율로 인해 장기적으로 크게 상승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유동성 투입으로 유동성 위기가 조만간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은 다행이지만, 마진 억제로 인해 NIO가 어떻게 획기적으로 수익성을 개선할 수 있을지는 아직 미지수다. 주요 성장 촉매가 부족합니다.
편집자 주: 이 기사에서는 미국의 주요 거래소에서 거래되지 않는 하나 이상의 증권에 대해 설명합니다. 해당 주식과 관련된 위험을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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